전체 코드
using Rookiss_CSharp;
using System;
using System.Diagnostics.Metrics;
using System.Numerics;
namespace Rookiss_CSharp
{
// 객체지향(OOP): 은닉성, 상속성, 다형성
// 자동차
// 이용 가능 : 핸들 페달 차문
// 외부 노출 X : 전기장치, 엔진, 기름
class Knight
{
// 접근 한정자
// public: 모두 사용가능
// protected : 자식에서 접근가능(상속)
// private: 나만 사용
private int hp;
// 아무것도 접근한정자 지정안할시 클래스에서는 기본적으로 private
// int a;
// 굳이 hp private 하고 SetHp를 주는지 이유?
// 코드가 거대해지면 어디서 hp를 설정하는지 확인이 어려움
// SetHp 코드 안에 디버그를 통하여 어디서 실행되는지 호출스택을 통해 확인 가능
public void SetHp(int hp)
{
this.hp = hp;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
출처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1: C# 기초 프로그래밍 입문| Rookiss - 인프런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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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강 은닉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