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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기본 문법

C# 배열

배열

장점 : 묶어서 사용가능

단점 : 한번 타입을 지정하면 수정 불가

 

 

전체 코드


 

namespace Rookiss_CSharp
{
    class Program
    {
        // https://www.inflearn.com/course/%EC%9C%A0%EB%8B%88%ED%8B%B0-mmorpg-%EA%B0%9C%EB%B0%9C-part1
        // 49강 배열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자료구조 기본
            // 배열
            // 장점: 묶어서 사용 가능
            // 단점: 한번 타입을 지정하면 수정 불가
            // int[] scores = new int[5]; // 0 ~ 4

            //scores[0] = 10;
            //scores[1] = 20;
            //scores[2] = 30;
            //scores[3] = 40;
            //scores[4] = 50;

            // 초기화 방법
            // int[] scores = new int[5] { 10, 20, 30, 40, 50 }; // 명시적 사이즈 입력 => 이게 가독성 측면에서는 좋음
            // int[] scores = new int[] { 10, 20, 30, 40, 50 }; // 사이즈 생략, 개수만큼 알아서 잡아줌
            int[] scores = { 10, 20, 30, 40, 50 }; // 값만

            // 동적할당 new => 참조
            // int[] scores2 = scores;
            // scores2[0] = 9999; // scores[0] 값이 9999로 변경됨

            /*
            for (int i = 0; i < scores.Length; i++)
            {
                Console.WriteLine(scores[i]);
            }
            */

            foreach (int score in scores)
            {
                Console.WriteLine(score);
            }
        }
    }
}

 

 

 

 

 

 

 


 

 

 

출처


https://www.inflearn.com/course/%EC%9C%A0%EB%8B%88%ED%8B%B0-mmorpg-%EA%B0%9C%EB%B0%9C-part1?srsltid=AfmBOopkXVxKs-MQPYZkTjEYW-yIDMO5xP7l5hQq0hQasUWhobvyKO6N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1: C# 기초 프로그래밍 입문| Rookiss - 인프런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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