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열
장점 : 묶어서 사용가능
단점 : 한번 타입을 지정하면 수정 불가
전체 코드
namespace Rookiss_CSharp
{
class Program
{
// https://www.inflearn.com/course/%EC%9C%A0%EB%8B%88%ED%8B%B0-mmorpg-%EA%B0%9C%EB%B0%9C-part1
// 49강 배열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자료구조 기본
// 배열
// 장점: 묶어서 사용 가능
// 단점: 한번 타입을 지정하면 수정 불가
// int[] scores = new int[5]; // 0 ~ 4
//scores[0] = 10;
//scores[1] = 20;
//scores[2] = 30;
//scores[3] = 40;
//scores[4] = 50;
// 초기화 방법
// int[] scores = new int[5] { 10, 20, 30, 40, 50 }; // 명시적 사이즈 입력 => 이게 가독성 측면에서는 좋음
// int[] scores = new int[] { 10, 20, 30, 40, 50 }; // 사이즈 생략, 개수만큼 알아서 잡아줌
int[] scores = { 10, 20, 30, 40, 50 }; // 값만
// 동적할당 new => 참조
// int[] scores2 = scores;
// scores2[0] = 9999; // scores[0] 값이 9999로 변경됨
/*
for (int i = 0; i < scores.Length; i++)
{
Console.WriteLine(scores[i]);
}
*/
foreach (int score in scores)
{
Console.WriteLine(score);
}
}
}
}
출처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1: C# 기초 프로그래밍 입문| Rookiss - 인프런 강
현재 평점 4.9점 수강생 6,987명인 강의를 만나보세요. 기초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C# 프로그래밍 기초 강의입니다. 문법 암기 위주의 수업이 아니라, 최대한 필요한 부분만을 요
www.inflearn.com
49강 배열
'C# > 기본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다차원 배열, GetLength() (0) | 2025.11.20 |
|---|---|
| C# 배열 연습문제 (0) | 2025.11.18 |
| C# TextRPG2 (0) | 2025.11.13 |
| C# 접근 제한자 , 어셈블리란? (0) | 2025.11.05 |
| C# 문자열 둘러보기 (0) | 2025.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