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 Engine 4/블루프린트

<Unreal BP> 플레이어 컨트롤러(Player Controller)

플레이어 컨트롤러 (Player Controller)


1. 플레이어가 입장할 때 게임모드에서 플레이어 컨트롤러라는 특별한 엑터가 배정된다.

        // 배정된 플레이어 컨트롤러는 변경할 수 없다.

        // 배정된 플레이어 컨트롤러가 폰(Pawn)을 옮겨가는 것은 가능하다.

 

 

플레이어 컨트롤러는 게임 세계에서 현실 세계의 플레이어를 대변하는 무형의 액터이다.

게임 세계에서 플레이어와 1:1로 소통하면서 폰(Pawn)을 조종하는 역할을 한다.

 

언리얼 엔진에서 플레이어가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통해

폰을 조종하는 행위를 빙의(Prossess)라고 하며 빙의를 하게되면 사용자의 입력이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거쳐 폰에게 전달되고 폰은 그에 맞게 움직이게 된다.

        // 직접 PlayerController를 만들어주지 않아도 임시?로 생성되기에 캐릭터에 입력을 줄 수 있다.

 

 

/*

        플레이어 컨트롤러가 생성되는 시점은

        각 액터의 PostInitializeComponents 함수로 파악할 수 있다.

 

        빙의를 진행하는 시점은 플레이어 컨트롤러의 OnPossess 함수,

        폰(Pawn)의 PossessedBy 함수로 파악할 수 있다.

*/

 

 

본문 출처 : https://hombody.tistory.com/220?category=861819

 

[Unreal] - PlayerController

플레이어 컨트롤러 (Player Controller) 1. 플레이어가 입장할 때 게임모드에서 플레이어 컨트롤러라는 특별한 엑터가 배정된다.    // 배정된 플레이어 컨트롤러는 변경할 수 없다. // 배정된 플레이

hombod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