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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4/블루프린트

<Unreal BP> UMG & HUD

UMG


 

UMG는 Unreal Motion Graphic의 약자이다.

 

언리얼 엔진에서는 여러가지 UI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는데

그중 UMG는 가장 광범위하게 쓰이는 UI 제작 툴이다.

 

UMG는 위젯(Widget)으로 만들 수 있는데

위젯 블루프린트를 생성 후 미리 만들어진 버튼, 체크박스, 슬라이더 등을

조립해서 UI를 만들 수 있다.

 

HUD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가 있다.

HUD는 상호작용을 할 수 없지만 UMG를 통해 만든 위젯 UI는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HUD


 

HUD는 Head Up Display의 약자이다.

 

언리얼 엔진 공식 문서에 따르면 HUD는 게임 플레이 도중

화면 위에 겹쳐놓이는 계기판이나 정보등을 말한다.

 

HUD의 목적은 플레이어에게 점수, 생명력, 남은 시간 등 게임의 현재 상태를 알리는 것이다.

HUD는 보통 상호작용적이지 않아서 HUD요소를 클릭하거나 할 수 없는 UI이다.

 

언리얼에서는 상호작용 하는 UI를 따로 제공하기 때문에

상호작용을 하는 UI를 만들기 위해서는 위젯(Widget)을 사용해야 한다.

        // (UMG - Unreal Motion Graphic)

 

 

 

 

 

 

 

본문 출처 : https://hombody.tistory.com/207?category=861819 

 

[Unreal] - UMG

UMG UMG는 Unreal Motion Graphic의 약자이다. 언리얼 엔진에서는 여러가지 UI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는데 그중 UMG는 가장 광범위하게 쓰이는 UI 제작 툴이다. UMG는 위젯(Widget)으로 만들 수 있는데 위젯 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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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hombody.tistory.com/206?category=861819 

 

[Unreal] - HUD

HUD HUD는 Head Up Display의 약자이다. 언리얼 엔진 공식 문서에 따르면 HUD는 게임 플레이 도중 화면 위에 겹쳐놓이는 계기판이나 정보등을 말한다. HUD의 목적은 플레이어에게 점수, 생명력, 남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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