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G
UMG는 Unreal Motion Graphic의 약자이다.
언리얼 엔진에서는 여러가지 UI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는데
그중 UMG는 가장 광범위하게 쓰이는 UI 제작 툴이다.
UMG는 위젯(Widget)으로 만들 수 있는데
위젯 블루프린트를 생성 후 미리 만들어진 버튼, 체크박스, 슬라이더 등을
조립해서 UI를 만들 수 있다.
HUD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가 있다.
HUD는 상호작용을 할 수 없지만 UMG를 통해 만든 위젯 UI는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HUD
HUD는 Head Up Display의 약자이다.
언리얼 엔진 공식 문서에 따르면 HUD는 게임 플레이 도중
화면 위에 겹쳐놓이는 계기판이나 정보등을 말한다.
HUD의 목적은 플레이어에게 점수, 생명력, 남은 시간 등 게임의 현재 상태를 알리는 것이다.
HUD는 보통 상호작용적이지 않아서 HUD요소를 클릭하거나 할 수 없는 UI이다.
언리얼에서는 상호작용 하는 UI를 따로 제공하기 때문에
상호작용을 하는 UI를 만들기 위해서는 위젯(Widget)을 사용해야 한다.
// (UMG - Unreal Motion Graphic)
본문 출처 : https://hombody.tistory.com/207?category=861819
[Unreal] - UMG
UMG UMG는 Unreal Motion Graphic의 약자이다. 언리얼 엔진에서는 여러가지 UI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는데 그중 UMG는 가장 광범위하게 쓰이는 UI 제작 툴이다. UMG는 위젯(Widget)으로 만들 수 있는데 위젯 블
hombody.tistory.com
https://hombody.tistory.com/206?category=861819
[Unreal] - HUD
HUD HUD는 Head Up Display의 약자이다. 언리얼 엔진 공식 문서에 따르면 HUD는 게임 플레이 도중 화면 위에 겹쳐놓이는 계기판이나 정보등을 말한다. HUD의 목적은 플레이어에게 점수, 생명력, 남은 시
hombody.tistory.com
'Unreal Engine 4 > 블루프린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BP> Trail (0) | 2022.04.19 |
---|---|
<Unreal BP> UObject와 CDO(Class Default Object) (0) | 2022.04.19 |
<Unreal BP> 플레이어 컨트롤러(Player Controller) (0) | 2022.04.19 |
<Unreal BP> UObject와 CDO(Class Default Object) (0) | 2022.04.19 |
<Unreal BP> 애니메이션 포즈(Pose)의 공간 변환에 대하여 (로컬, 컴포넌트 변환) (0) | 2022.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