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단축키>
월드 배치된 애들 복제 : ALT키 후 드래그
Ctrl + Alt + Shift 후 드래그 하면 여러개의 액터 선택됨
<언리얼 관련 비주얼 스튜디오 단축키>
컴파일 Alt + B + B(Ctrl + Shift + B)
UnrealMacroGenerator
새로 만들기 단축키 : Alt + W
기존꺼 편집 : 기존 있던거 드래그 + Alt + E
<비주얼 스튜디오 단축키>
이전 위치로 Ctrl + -
이전 위치 복원 Ctrl + Shift + -
파일의 맨처음, 맨끝 이동 Ctrl + Home, Ctrl + End
한줄의 처음으로 이동 Home
한줄의 끝으로 이동 End
구역별 선택 Alt+Shift
비주얼 스튜디오 원래있던 곳으로 돌아감 Ctrl + -
이전 복사한거 리스트 Ctrl + Shift + v
자동 줄 정리 Ctrl + K, Ctrl + F
디버깅 오류시 준수모드 해제
창 이동 ctrl + tab
코드 감싸기 ctrl + k + s
순수가상함수 한번에 구현 ctrl + .(부모 클래스 클릭)
단어 건너 뛰기 ctrl + 좌 or 우키
단어 선택하기 ctrl + shift + 좌 or 우키
한줄 선택하기 Shift + END키
주석처리 ctrl + shift + /
라인 이동 ctrl + g
자동완성 기능 Ctrl + space(대소문자 없이 비슷하다면 가능)
현재 실행중인 에셈블리어 보기 Ctrl + Alt + D
커서 클릭 후 Shift 누르고 원하는 곳 까지 클릭하면 영역 드래그됨
오타나면 Ctrl + space 누르면 다시 인텔리센스 볼 수 있음
만약 F12로 함수 인텔리센스 안 찾아지면 Ctrl + Shift + F하면 전체 찾기 가능
ALT키 누르면 실행화면 멈춤
Window OS
프로그램 바꾸기 Alt + tab
Cntl + D 위에줄 복제
옮길 코드를 블록 잡은 후 ALT키를
누른 상태로 위아래로 코드블럭을 움직일 수 있다.
< switch문 자동완성 >
'switch' 입력 → (tab) → enum class 이름 몇글자만 입력 -> Tab -> Enter
줄 땅기기 -> 한꺼번에 드래그후 Shift + Tab
사용하지 않을 .cpp, .h : 드래그 우클릭 -> 프로젝트에서 제외
RTTI 옵션 체크 프로젝트 속성 -> 언어 -> 런타임 형식 정보(디폴트로는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다.)
디버그->창에
관련 디버그 창들 다 있다.
.h -> .cpp로 전환 키 만들기
도구 -> 옵션 -> 환경 -> 키보드 -> 다음 문자열을 포함하는 명령 표시(편집기 상황에 맞는 메뉴, 코드창, 헤더코드파일의 전환)
바로가기 키 누르기에서 넣어주고 할당하기(보통 ctrl + `(틸드))
DirectX Texture Tool 단축키
Open on to this surface(텍스쳐 각각 로드) Alt + F + T
인텔리센스 느려서 인식이 잘 안된다면
프로젝트 -> 속성 -> 솔루션 다시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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