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타주(Montage)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동작이 아닌
한번씩 재생되는 동작들은 보통 몽타주로 제작한다.
// Ex ) 공격 한번 ( 4타 연속 공격또한 몽타주 노티파이를 이용하여 만든다)
몽타주 생성 방법
아래와 같이 애니메이션의 몽타주를 직접 생성 할 수도 있고
또는 몽타주를 생성 후 애니메이션을 지정해줄 수 있다.
첫번째 방법
두번째 방법
몽타주 재생
Play Anim Montage 함수를 사용하여 몽타주를 재생시킬 수 있다.


Play Anim Montage 함수
Anim Montage : 생성한 몽타주를 설정
In Play Rate : 재생 속도
Return Value : 몽타주의 플레이된 총 시간
몽타주를 사용하기 전에 해줘야할것
몽타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애님 그래프에서
스테이트 머신 다음으로 Defaultslot을 추가해줘야 몽타주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슬롯을 맞춰준 대상만 재생시켜준다.
// 아래에 주석처럼 스테이트 머신의 최종 모션을 끊고
// 몽타주에서 지정한 슬롯에 있는것만 재생시는 것임
// 몽타주에 설정한 슬롯
// 애님 그래프의 Defaultslot에 설정한 슬롯
본문 출처 : https://hombody.tistory.com/186
[Unreal BP] - 몽타주(Montage)
몽타주(Montage)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동작이 아닌 한번씩 재생되는 동작들은 보통 몽타주로 제작한다. // Ex ) 공격 한번 ( 4타 연속 공격또한 몽타주 노티파이를 이용하여 만든다) 몽타주 생성 방
hombody.tistory.com
'Unreal Engine 4 > 블루프린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BP> 노티파이(Notify) (0) | 2022.04.18 |
---|---|
<Unreal BP> 블렌드 스페이스(Blend Space) (0) | 2022.04.18 |
<Unreal BP> 문자열 변경(FName, FString, FText) (0) | 2022.04.18 |
<Unreal BP> 애니메이션 리타겟 (0) | 2022.04.18 |
<Unreal BP> 스테이트 머신 (State Machine) (0) | 2022.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