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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4/블루프린트

<Unreal BP> 몽타주(Montage)

몽타주(Montage)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동작이 아닌

한번씩 재생되는 동작들은 보통 몽타주로 제작한다.

        // Ex ) 공격 한번 ( 4타 연속 공격또한 몽타주 노티파이를 이용하여 만든다)

 

 

 

 

 

 

 


 

 

 

 

 

 

몽타주 생성 방법


 

아래와 같이 애니메이션의 몽타주를 직접 생성 할 수도 있고

또는 몽타주를 생성 후 애니메이션을 지정해줄 수 있다.

 

 

 

 

 


 

 

 

 

 

첫번째 방법

 

 

 


 

 

 

 

두번째 방법

 

 

 

 

 

 


 

 

 

 

몽타주 재생


 

Play Anim Montage 함수를 사용하여 몽타주를 재생시킬 수 있다.

 

 

 

 


 

Play Anim Montage 함수


 

Anim Montage : 생성한 몽타주를 설정

 

In Play Rate : 재생 속도

 

Return Value : 몽타주의 플레이된  시간

 

 

 

 

 

 


 

 

 

 

 

 

몽타주를 사용하기 전에 해줘야할것


 

 

몽타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애님 그래프에서

스테이트 머신 다음으로 Defaultslot을 추가해줘야 몽타주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슬롯을 맞춰준 대상만 재생시켜준다.

 

// 아래에 주석처럼 스테이트 머신의 최종 모션을 끊고

// 몽타주에서 지정한 슬롯에 있는것만 재생시는 것임

 

 

// 몽타주에 설정한 슬롯


 

// 애님 그래프의 Defaultslot에 설정한 슬롯

 

 

 

 

 

 

 

 

 

 

본문 출처 : https://hombody.tistory.com/186

 

[Unreal BP] - 몽타주(Montage)

몽타주(Montage)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동작이 아닌 한번씩 재생되는 동작들은 보통 몽타주로 제작한다. // Ex ) 공격 한번 ( 4타 연속 공격또한 몽타주 노티파이를 이용하여 만든다) 몽타주 생성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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