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트 머신 (State Machine)
언리얼 엔진에서는 상황에 따른 복잡한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애님 그래프에서 스테이트 머신이라는 기능을 제공한다.
// 스테이트 머신은 유한 상태 기계라고도 불린다.
스테이트 머신은 캐릭터가 반복해서 재생해야할 애니메이션 동작인
스테이트(State)를 정의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스테이트 머신은 여러 스테이트를 만들 수 있는데
그중 하나의 스테이트만 지정해 해당 스테이트에서 지정한 동작을 반복 수행한다.


// 위처럼 스테이트 머신에서 계산된 하나의 스테이트가 최종 애니메이션으로 출력된다.
// 스테이트 머신으로 들어가 사용할 애니메이션을 드래그해서 놓게되면 스테이트가 생성된다.
// 또는 마우스를 오른쪽 클릭 후 생성할수도 있다. (애니메이션은 직접 적용)
/*
위처럼 최초는 Entry에서 시작하여 상황에 맞게
스테이트가 바뀌면서 애니메이션이 재생된다.
스테이트에서 드래그로 연결하게 되면 단방향 화살표가 생기는데
이를 트랜지션(Transition)이라고 부른다.
또한 트렌지션의 양방향 화살표 모양이 생기는데
더블클릭 하게되면 스테이트가 바뀌는 조건을 정해줄 수 있다.
*/
본문 출처 :
https://hombody.tistory.com/224?category=861819
[Unreal] - 스테이트 머신 (State Machine)
스테이트 머신 (State Machine) 언리얼 엔진에서는 상황에 따른 복잡한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애님 그래프에서 스테이트 머신이라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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