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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4/블루프린트

<Unreal BP> 콘텐츠 구성요소

액터(Actor)


 

언리얼 엔진에서 콘텐츠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의 물체

 

액터는 게임 월드의 특정 공간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는 물체를 의미한다.

 

 

 

 

 

 

 


 

 

 

 

 

 

레벨(Level)


 

월드에 배치된 액터들의 집합, 플레이어에게 제공할 스테이지

 

 

 

 

 

 

 

 


 

 

 

 

 

 

컴포넌트(Component)


 

언리얼 엔진은 액터(Actor)를 설계할 때 다양한 경우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각 기능을 규격화하고 액터를 여러개의 컴포넌트로 조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러한 규격화된 기능을 컴포넌트라고 한다.

 

 

 

 

 

    자주 사용되는 컴포넌트

 

        StaticMesh Component                : 애니메이션이 없는 시각, 물리기능을 제공

        SkeletalMesh Component            : 애니메이션 정보가 있는 시각, 애니메이션, 물리기능을 제공

        Collision Component                    : 지정한 영역에 물리적인 기능을 설정하기 위한 컴포넌트

        Camera Component                     : 가상 세계에서 보여지는 현재 상황을 모니터 화면에 출력

        Audio Component                          : 소리를 발생하는 기능

        Particle System Component     : 파티클 시스템으로 설계된 이펙트를 화면에 보여주기 위한 기능

        Light Component                          : 물체에 광원 효과를 부여하는 기능
 
        Movement Component               : 물체에 특정한 움직임을 부여하는 기능

 

 

 

본문 출처 : https://hombody.tistory.com/60?category=861819 

 

[Unreal] - 콘텐츠 구성요소

액터(Actor) 언리얼 엔진에서 콘텐츠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의 물체 액터는 게임 월드의 특정 공간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는 물체를 의미한다. 레벨(Level) 월드에 배치된 액터들의 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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