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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4/블루프린트

<Unreal BP> GameMode

게임 모드 (GameMode)


 

1. 게임 모드는 게임의 규칙을 정하는 곳이다.

        a. 내 공격이 아군에게 데미지를 입힐지, 무시할지
        b. 격투의 체급을 정해서 동등한 조건에서만 싸우게 할지 말지

 

2. 참여하는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엑터를 설정하는 곳
         // 플레이어가 입장하면 입장한 플레이어에게 플레이어 컨트롤러와 폰을 배정한다.

 

 

 

 


 

 

 

 

 

게임 모드에 의해 다음과 같은 순서로 관련된 액터들이 생성되고

게임 플레이를 위한 설정이 갖춰진다.

 

 

        1. 플레이어 컨트롤러 생성

        2. 플레이어 폰의 생성

        3. 플레이어 컨트롤러가 폰에 빙의

        4. 게임 시작

 

 

/*

        플레이어가 로그인을 완료하면 게임 모드의 PostLogin 이벤트 함수가 호출된다.

 

        이 함수 내부에서는 플레이어가 조종할 폰을 생성하고

        플레이어 컨트롤러가 해당 폰에 빙의하는 작업이 이뤄진다.

*/

 

 

 

 

 

 

 


 

 

 

 

 

 

 

GameMode에 캐릭터를 설정하는 대충 보자면 아래와 같다.

 

 

1. Characher를 상속한 블루프린트 클래스 캐릭터(BP_Player)를 생성

 


 

2.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생성한 GameMode에 생성한 만들어준 캐릭터를 설정

 

 

 

 


 

3. [프로젝트 세팅 → Map & Modes → Dafault Modes]에서 게임모드를 설정해준다.

        // 캐릭터 설정을 여기서도 할 수 있다.

 

 

 

본문 출처 : https://hombody.tistory.com/179?category=861819 

 

[Unreal] - GameMode

게임 모드 (GameMode) 1. 게임 모드는 게임의 규칙을 정하는 곳이다.         a. 내 공격이 아군에게 데미지를 입힐지, 무시할지         b. 격투의 체급을 정해서 동등한 조건에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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